<
본문 바로가기
멘탈 정리

내 의지로 지금 집중해야 할 일

by 쥴리의 일상 2023. 6. 13.
728x90
반응형

난 부자가 아닌 그냥 보통 사람이다
주위를 둘러봐라 나보다 조금이라도 부자인 친구, 지인들과 나를 비교해 봐라
난 뭘 더 가졌는가? 
돈? 아니요
지금 몸은 건강한가?  네
아직 젊은가? 네
건강을 위해서 기본적 운동은 돈이 드는가? 반반
하지만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운동은 많다
내가 할 수 있는 일 중에 가장 쉬운 일이 운동이다 
나보다 더 부자인 친구보다 더 잘할 수 있는 일은 운동이다 

첫째 운동

제 의지로 바꿀 수 있는 게 몸매밖에 없더라-모델 한혜진


건강을 위한 운동에 집중하라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라 건강을 자랑할 나이가 온다
아직 젊은가? 20대 30대보다는 젊지 않지만 60대, 70대보다는 지금이 제일 젊다
빠를수록 이익이 되는 투자는 최대한 빨리 시작해라
지수 주식을 적립식으로 사거나 인터넷에 상품을 하루에 하나씩 올리기
어느 날 시간이 지나면 자산이 쌓여 있을 것이다
매년 배당도 받고 장기간에 걸친 투자는 우상향 할 것이다 
70대에 오프라인 사업을 하기엔 힘들다
인터넷 사업을 하기에도 몸이 지쳐있다 미리 준비하고 업데이트된 사업은 계속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
단 시간에 마라톤을 뛰는 건 어렵다 하지만 하루에 200미터씩 달린다면 시간이 지난 후 난 더 많이 달려가 있을 것이다 
 

둘째 사업

운영 중인 쥴리앤코 주얼리



난 상품 비교와 상품 개발에 자신이 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시장조사는 많이 해봤고 내가 추구하는 상품과 콘셉트가 맞지 않는다고 지나친 경우가 많았다

나에겐 엄격하지만
나 아닌 다른 사람들에겐 조언을 잘해준다
현재 내가 백화점을 운영하는가? 내가 파는 제품이 명품인가?
난 왜 사업을 하는가?

답 : 돈을 벌기 위해서 사업을 한다
그럼 내가 아는 노하우를 버릴 이유가 없다
내가 알게 된 아이디어는 모두 내가 이용해야 한다
이 단순한 논리를 사업 10년 차가 넘은 지금 알게 됐을까?
 
열심히 공부를 하고 부모님이 좋아하는 학교에 입학을 하고 너무 성실하게 회사 생활을 하고 
부도덕과 불합리에 맞서며 나보다 내 회사의 이익을 위해 일을 해왔던 사람으로
판매의 매뉴얼도 정답 노트에 적어 놓은 방식 그대로 운영해 왔다
스타일 좋은 상품을 적은 마진으로 공급을 했지만 소비자에게는 인기가 없던 상품들이 많았다
홍보도 부족했고 상품도 다양하지 않았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내가 파는 물건을 홍보하기 부끄러워했다
옆집 물건이 싸면 그 집 물건을 받아서 팔아도 되는데 상도를 중요하게 생각했다
소비자들은 싸고 좋은 물건 인기 있는 물건 그런 물건에 관심이 있는데 난 다른 세상에 살았다
 
내가 부자가 아니라면
운동과 서업을 빨리 시작하는 게 좋다
걷기부터 거창하지 않은 사업을 시작해 봐라
회사 시절엔  집중한 나머지 사장만 돈 벌어줬다
내 어이디어는 내가 실천해 보길..
월급 외에 소득 만들기를 찾아보길..

728x90
반응형
SMALL

댓글